2015. 2. 4. 07:09ㆍ색소폰 자료
[강의 요약]
○C Key를 예를 들면
ⅠM7(토닉 : 도미솔시), Ⅱm7(슈퍼 토닉 : 레파라도), Ⅲm7(미디언트 : 미솔시레),ⅣM7(서브 도미넌트 : 파라도미),
Ⅴ7(도미넌트 : 솔시레파), Ⅵ(서브미디언트 : 라도미솔),Ⅶ(리딩 톤 : 시레파라)
○Cadence(케이던스,마침꼴,종지)
- 토닉,서브도미넌트,도미넌트 이 세가지로 만들어지는 음악의 최소단위를 말하며
ⓐ토닉 만으로 이루어진 음악 : 예)취침 나팔
ⓑ도미넌트 →토닉으로 이루어진 음악 :예)아 멘
ⓒ 1 토닉 →도미넌트 →토닉
2 토닉 →서브 도미넌트 →토닉
3 토닉 →서브 도미넌트 →도미넌트 →토닉
○토닉,서브 도미넌트,도미넌트 진행법
ⓐ 토닉은 도미넌트나 서브 도미넌트로 진행한다
(예: 토닉인 CMajor7코드에서 4도 서브 도미넌트인 FMajor7 코드나 5도 도미넌트인 G7코드로 진행한다)
ⓑ 서브 도미넌트는 토닉이나 도미넌트로 진행한다.
(예: 서브 도미넌트인 FMajor7 코드에서 토닉인 CMajor7코드나 도미넌트인 G7코드로 진행한다)
ⓒ도미넌트는 토닉으로 진행한다
(예: 도미넌트인 G7코드에서 토닉인 CMajor7코드로 진행한다)
○대리코드 : 원래 코드를 대신해서 사용하는 코드
- 원래 코드와 공통음이 많아야 한다. ROOT음은 다를 수 있으나 원래 코드의 성격을 결정하는 3음(3rd,코드의 세번째음)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토닉 즉ⅠM7(예:CMajor7)의 대리코드 : Ⅲm7(예:Em7)나 Ⅵm7(예:Am7)
ⓑ서브 도미넌트 즉 ⅣM7(예:F Major7)의 대리코드 : Ⅱm7(예:Dm7)
ⓒ도미넌트 즉 V7(예: G Major7)의 대리코드 : Ⅶm7(b5) 예: Bm7(b5)
○대리코드 사용방법
만약 C Key에서 C코드가 너무 길게 지속되면 지루해질수 있기에 중간에 Em7이나 Am7을 섞어서 혹은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Em7이나 Am7에는 C코드의 "도","미","솔"음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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