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앉아서 하는 10분 운동

2015. 1. 8. 19:30건강 의료

 

앉아서 하는 10분 운동

 

엉덩이 한 번 안 떼고 열심히 일한 당신, 안됐지만 거북이 목에 하체 비만으로 산재 신청해봤자 회사가 들어줄 리 만무하다. 배용준, 김태희, 이나영 등 셀렙들의 트레이너 김명영이 간단한 오피스 운동을 알려주었으니, 책상에 붙여놓고 따라 해보자.

Neck

모니터를 보느라 거북이 목이 된 목을 펴주고, 앞으로 쏠린 머리를 제자리로 돌려준다.

1.의자를 책상에 바짝 당겨 앉은 다음, 턱을 괴듯 책상 위에 팔꿈치를 댄다.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턱에 갖다 대고, 숨을 '후' 내쉬면서 턱을 쭉 밀어준다. 10회 반복.

Shoulders몸통과 팔을 이어주는 어깨에는 근육과 혈관이 어지럽게 엉켜 있다. 이렇게 팔을 위와 옆으로 들어 펴주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굳은 어깨가 풀어지면서 근육이 딱딱하게 뭉치는 것을 막아준다.

2.손을 깍지 껴서 머리 위로 쭉 펴면서 고개를 앞으로 숙인다. 어깨가 뻐근할 때마다 한 번씩 해주면 앞으로 구부정하게 굽은 어깨가 뒤로 활짝 펴진다.

3.손을 삼각형 모양으로 배 앞 부분에서 모아준다. 모았던 손을 양옆으로 벌리며 팔을 어깨 높이까지 활짝 들어 올린다. 10회 반복.

Back

의자에 오래 앉아 있다 보면 등이 굽고 척추가 휘기 마련. 이 동작은 틀어진 척추를 일렬로 맞추고 몸의 S라인을 살려준다.

4.깍지 끼고, 상체를 구부리면서 팔을 앞으로 쭉 펴서 늘인다. 그런 다음 허리를 세우는데, 이때 배를 내밀어 허리 라인이 들어가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 10회 반복.

Pelvises다리를 꼬고 오래 앉아 있으면, 꼬는 쪽 다리의 근육이 늘어나 다리 길이가 달라지고 그쪽 골반만 앞으로 더 빠지게 된다. 이때 골반을 좌우로 움직여주면 틀어진 골반과 척추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5.양손을 골반 위에 얹은 다음 왼쪽 골반을 앞쪽으로 틀어 왼쪽 엉덩이를 들어 올렸다 내린다.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도 실시.

30회 반복한다.

Legs & Foot

의자에 앉으면 무릎에서 한 번, 골반에서 한 번 몸이 꺾이는데, 이때 혈액 순환이 방해를 받아 다리가 쉽게 붓는 것은 물론 노폐물이 정체되면서 하체 비만이 되기 십상이다. 발과 다리를 자극해 혈액 순환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하다!

6.다리를 무릎 높이로 들어 올려 발목이 일자가 되도록 발끝을 앞으로 쭉 펴준다. 그런 다음 다시 발끝을 세워 몸 쪽으로 최대한 당긴다. 20회 반복.

7.앉은 채로 무릎부터 발끝까지 쭉 펴서 다리를 일자로 만든다. 이 자세에서 오른발을 들어 올렸다가 내리면서 왼발을 들어 올린다. 20회 반복.

Cosmopolitan Korea
출처 : 구름위의 하늘
글쓴이 : 여정 원글보기
메모 :

'건강 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한국의 산나물  (0) 2015.01.22
[스크랩] 카이란 수경재배  (0) 2015.01.19
[스크랩] 레벨업 운동  (0) 2015.01.08
당요에 좋지않은 6가지 식품  (0) 2014.12.31
[스크랩] 느타리버섯 재배  (0) 2014.12.21